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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남몰래 채우는 상식] 한국의 중산층 스타일: 주로 어느 헤어샵에 가고, 뭘 입고, 뭘 먹나? 비용은 얼마?

Project2050 2024. 11. 20. 12: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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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 한국 중산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다양한 연령대와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가성비와 트렌디함을 겸비한 브랜드를 많이 찾습니다. 

1. 헤어 샵

  • 아이디헤어(ID Hair): 중산층에서 가장 자주 방문하는 프랜차이즈 헤어샵 중 하나로, 전국에 체인점이 많습니다. 기본 컷은 약 25,000원부터 시작하며, 펌이나 염색 등은 10만 원 이상입니다.
  • 준오헤어(Juno Hair): 서비스와 퀄리티로 유명한 준오헤어는 서울과 대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. 중산층 이상 고객층이 많으며, 기본 컷은 40,000원부터, 펌과 염색은 15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.
  • 이철헤어커커(Lee Chul Hair KerKer): 최신 스타일과 가성비가 좋은 편으로, 기본 컷은 30,000원 정도이며, 펌과 염색은 약 10만 원에서 20만 원 사이입니다.

2. 의류

캐주얼

  • 지오다노(Giordano): 가성비 좋은 캐주얼 브랜드로, 티셔츠는 20,000원에서 40,000원, 청바지는 약 50,000원에서 80,000원 정도입니다.
  • 에잇세컨즈(8Seconds): 삼성물산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로,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. 티셔츠는 20,000원대, 자켓은 80,000원에서 15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유니클로(Uniqlo): 기능성 의류와 기본 아이템이 많아 중산층이 즐겨 찾습니다. 티셔츠는 15,000원에서 25,000원, 바지나 니트는 40,000원에서 80,000원입니다.

세미 정장 및 비즈니스 캐주얼

  • 지오지아(Ziozia): 모던하고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을 제공하는 브랜드로, 셔츠는 50,000원대, 자켓은 150,000원에서 250,000원 정도입니다.
  • 타미 힐피거(Tommy Hilfiger): 클래식하면서 캐주얼한 스타일로 중산층 직장인들이 선호합니다. 티셔츠는 80,000원에서 120,000원, 자켓이나 코트는 300,000원에서 500,000원 정도입니다.
  • 빈폴(Beanpole): 한국 브랜드로 비즈니스 캐주얼을 많이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으며, 셔츠는 100,000원대, 자켓은 300,000원에서 500,000원대입니다.

3. 액세서리

시계

  • 카시오(Casio):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시계로, 50,000원에서 100,000원 사이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시계를 제공합니다.
  • 다니엘 웰링턴(Daniel Wellington): 깔끔한 디자인으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으며, 시계 가격은 150,000원에서 30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티쏘(Tissot): 중산층에서 조금 더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시계를 찾을 때 선택하는 브랜드로, 기본 모델은 500,000원에서 시작해 고급 모델은 1,000,000원 이상입니다.

가방

  • 코치(Coach): 중산층에서 선호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럭셔리 브랜드로, 가방 가격은 약 300,000원에서 700,000원입니다.
  • 라코스테(Lacoste): 캐주얼 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, 백팩과 숄더백은 약 100,000원에서 30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메트로시티(Metrocity): 중산층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으며, 가방 가격은 약 200,000원에서 500,000원 정도입니다.

4. 화장품

스킨케어

  • 이니스프리(Innisfree): 자연 친화적인 제품으로 인기를 끌며, 스킨케어 세트는 20,000원에서 4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더페이스샵(The Face Shop): 중산층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, 스킨, 로션 세트는 30,000원에서 5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설화수(Sulwhasoo): 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로, 연령층이 높은 중산층이 선호하며, 스킨케어 세트는 200,000원에서 500,000원 사이입니다.

메이크업

  • 맥(MAC): 립스틱과 파운데이션이 유명하며, 립스틱은 30,000원, 파운데이션은 50,000원에서 8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에뛰드하우스(Etude House): 중저가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기가 높고, 립스틱과 파운데이션은 각각 10,000원에서 20,000원입니다.
  • 헤라(HERA):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퀄리티 높은 제품으로 중산층에 인기가 있으며, 파운데이션은 60,000원에서 80,000원, 립스틱은 35,000원에서 50,000원 정도입니다.

5. 신발

  • 뉴발란스(New Balance): 캐주얼하면서 편안한 디자인으로 사랑받으며, 운동화 가격은 약 80,000원에서 200,000원입니다.
  • 나이키(Nike): 스포츠 및 캐주얼 신발로 인기를 끌며, 운동화 가격은 100,000원에서 200,000원, 고급 모델은 300,000원 이상입니다.
  • 락포트(Rockport): 편안한 비즈니스 캐주얼화로 중산층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있으며, 가격은 약 100,000원에서 200,000원입니다.

6. 기타 액세서리

모자

  • 뉴에라(New Era): 트렌디한 모자 브랜드로, 스냅백이나 캡 가격은 약 50,000원에서 80,000원 사이입니다.
  • MLB: 캐주얼한 스타일의 모자로 인기가 있으며, 가격대는 40,000원에서 70,000원입니다.

안경

  • 젠틀몬스터(Gentle Monster): 트렌디한 디자인의 안경 브랜드로, 중산층 젊은층이 선호하며 안경 가격은 200,000원에서 400,000원 정도입니다.
  • 레이밴(Ray-Ban):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, 선글라스는 약 150,000원에서 250,000원입니다.

결론

한국의 중산층은 가격 대비 만족도를 중시하는 브랜드를 선호하며, 다양한 브랜드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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